반응형

나는 이전에 라이프해킹스쿨에서 창업형인간되기 강의를 수강하였기 때문에 다 알고 있는 내용이였지만 이번 5일 선행과제를 통해 다시 한번 보게 되었을때 지금의 내 상황을 좀 더 명확히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미 수 많은 시도를 해보았다고 생각한 바로 느낀 것이 있다면, 문제가 당면했을 때 외부에서만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했다는 것이다. 물론 문제 해결을 외부에서 찾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스스로 실행에 옮김으로서 해결하는 자세이다. 강의를 듣고 책을 보더라도 내가 납득할만한 답이 아니면 계속해서 다른 방법을 찾았다는 것인데, 우선 실행을 해보고 되는지 안되는지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더 이상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성공할 수 있다는 얘기는 이전부터 진작 알았지만, 실행의 힘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게 해준 과정이였고, 그에 대한 확신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는 실행만 남은 것인데, 이를 더 빨리 가기 위해서라도 부트캠프 300에 도전해 보고자 한다.

 

라해스에서는 성공방식을 알고 있는 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트캠프 300과정도 성공적인 수익화의 한 과정으로서 상품을 개발한 것이겠지만, 그 방식을 직접 체험해보고 효과를 얻게 된다면 "이런식으로 하면 되겠구나!"와 함께 내가 앞으로 성장해나가는 자본도 획득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기회로 보고 있다.

 

다시 말하지만 이제 실행하는게 중요하다.

 

이 과정을 보면서 변화된 것이 몇가지 있다.

- 나는 매일 아침 눈뜨면 가장먼저 책을 1~2시간 읽는다.

-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메모해둔다

-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위해 가르쳐줄 사람을 찾고 배운다

- 항상 BM을 분석하는 자세로 임하게 되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