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이유

- 하고 싶은 일이 있다. 바둑, 게임, 만화그리기 3가지를 하고 싶다. 하지만 가장으로서 앞으로 아이가 하고 싶은것 먹고싶은것 갖고 싶은 것에 스트레스 없도록 해주고 싶다.

- 더 나아가 아이도 나중에 현재 나와 같은 상황에 처하게 만들고 싶지 않다.

 

2. 세계관이 좁아 자원을 크게 낭비했던 경험

- 다양한 사업을 알아보는 도중 어플 홍보 사업이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나도 어처구니 없는 사업이였지만 당시 모든 아이템을 한가지 어플로 판매한다는건 굉장히 괜찮아 보이는 것이였다.

지금와서 보면 레드오션에 뛰어들땐 한가지의 특징을 살려 점차 확장시켜나가는 것이 당연해 보이지만, 당시에는 그러한 것들이 보이지 않았다. 단순히 여러아이템이 있으면 그중에 하나는 터진다는 생각이 있던것이다. 다행이 중간에 투자하는 것을 멈추었지만 첫 계약금 10%는 날리게 되었는데, 앞으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계관을 넓혀야 겠다는 생각이든다.

 

-  내 경험이라기 보다는 현재 주변사람에게 많이 보이고 최근 친구도 내게와 상담했던 내용이다. 회사의 월급이 너무 적다는 이야기인다 요즘은 투잡 부업 N잡 시대로 불리고 있지만 그 얘기가 아직도 와닿지 않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금의 나는 컨설팅도 하고 대행도 하고 교육도 하면서 얼마든지 부수입을 만들어 낼 수 있기에 회사생활은 나에게 있어서 사실상 두번째에 해당된다. 하지만 아직 이런 경험이 없거나 정보가 없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힘든상황으로 인식될 수 있다는 것, 얼마 전의 나도 그런 상황이였지만 이런것을 보면 세계관이 넓어서 다양한 길이 보이기 때문이라는 생각이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