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투잡이 관심을 받게 되면서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 졌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완벽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수익구조 프로세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면 한가지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건 바로 나의 글에 광고가 달리게 되고 어떠한 반응을 해주느냐에 따라서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대표적으로 체험단, 기자단, 제휴마케팅등이 있습니다.

 

  • 블로그 체험단
  • 블로그 기자단
  • 애드포스트
  • 제휴마케팅 (CPC, CPA, CPS 등)
  • 마케팅 대행 (월보장, 건바이건 등)

광고주 콘텐츠 작성 의뢰 → 블로그 글 작성 (나) → 수수료 취득 (방식에 따라 다름)

 

블로그의 대표적인 수익

가장 많이 하는 방식은 바로 체험단인데요. 체험단의 장점은 내가 원하던 제품을 무료로 이용하고 리뷰를 한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지만 투잡의 시점으로 보아 수익적인 면으로 볼때는 직접적인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이를 대체 하는 것이 바로 기자단인데요.

 

기자단은 원고를 작성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일로서 현금으로 받는다는 것에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즉각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것도 수익구조로 놓고 보면 광고주가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해줌으로서 일종의 수수료를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달 블로그 수익은?

보통 블로그로 수익을 낸다고 하는 유튜버 및 강의들을 보면 월 몇백만원씩 번다고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벌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물론 불가능 한것은 아닙니다. 이론적으로 놓고 보면 충분히 가능하고 또 실제로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예를들어 내가 글을 한개 씀으로 인해 수익이 100원 발생한다고 보면, 그러한 글들을 매일 쓰게 됨으로써 누적이 되게 됩니다.

 

맞습니다. 블로그는 바로 누적의 힘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도중에 포기하기 때문에 수익이 내기가 굉장히 힘들다는 것이죠.

 

하지만 꾸준히만 하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블로그이기 때문에 글쓰기를 좋아하거나 남에게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이란?

블로그로 또 얻을 수 있는 수익중 가장 큰 것은 바로 제휴마케팅입니다. 쉽게 말해 본인의 상품을 홍보하는 행위를 비즈니스 마케팅이라고 한다면 다른사람의 아이템을 대신 홍보하는 것을 제휴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제휴마케팅에는 처음 위에서 말했던 용어들이 있는데, 클릭, 액션, 판매 등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밖에도 영상재생, 어플 설치 등이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은 고객들이 어떤 행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이기 때문에 그 단가가 더 높아, 수익을 가져다 주는 글을 꾸준하게 작성했을 경우 점점 그 수익은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일반인의 경우 그러한 아이템을 어디서 가져올 수 있는지 굉장히 궁금하실텐데, 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