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성 코트의 종류를 소개 및 추천.

항목을 확인하고 겨울 멋쟁이를 즐기자


추위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코트"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입고있는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패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코트라고해도 종류는 다양합니다. 또한 장면이나 용도에 따라 적합한 코트도 달라지기 때문에 상품 선택은 확고하고 싶은 곳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비즈니스와 캐주얼 각 장면에 맞는 추천 남성 코트를 소개합니다. 코트의 종류와 코데에 대하여 설명하기 때문에, 꼭 함께 체크해주세요.


비즈니스에 추천 코트의 종류

체스터 코트



체스터 코트 남성 코트의 가장 품격있는 타입입니다. 정식 명칭은 체스터 필드 코트. 비즈니스 현장은 물론, 공식 장면 등에서도 착용 가능합니다. 체스터 코트는 날씬한 깔끔한 실루엣으로 길이는 무릎 길이 정도의 것이 일반적. 현재 일본에서는 싱글도 더블도 프레스 버튼 타입이 대부분입니다.


체스터 코트 특징은 고전적인 디자인. 옛부터 계속 전통의 스타일을 위해 해마다 디자인이 거의 바뀌지 않습니다. 한벌 있으면 입고 돌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슈트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수많은 브랜드에서 출시되고있는 것도 포인트. 캐시미어를 사용한 체스터 코트는 정장이나 비즈니스에 딱. 비즈니스 캐주얼 어디라도 입는 경우는 울 소재의 것이 추천입니다.


스텐 칼라 코트


남성의 비즈니스 코트에서 가장 표준적인 것이 스텐 코트. 특징은 뒤에 칼라가 높고, 전 칼라가 낮아지고있는 곳입니다. 또한 칼라를 배치하는 것도 포인트. 라글란 소매로 느긋한 실루엣이 일반적이고, 정장 위에 착용해도 착용감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밖에서 버튼이 보이지 않는 비익 원단이 공식적인 디자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비익 원단 펀칭 원단 모두 인기가 있습니다.


울이나 캐시미어는 물론, 보온 투습  발수 높은 고기능 폴리 에스터 소재를 사용한 스텐 칼라 코트도 비즈니스 용으로 인기. 심플한 디자인이므로 폭 넓은 연령층에서 애용되고있는 남성 코트입니다.





스탠드 칼라 코트



스탠드 칼라 코트 스텐 칼라 코트에 이어 많은 비즈니스맨들이 애용하는 인기 남성 코트. 이름 그대로 서 칼라 디자인이 특징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한 실루엣이 매력입니다. 서 칼라는 얼굴 주위가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가 너무 멋져요. 어른의 매력을 어필 할 수있는 남성 코트입니다.


트렌치 코트


남성 코트 중에서도 오랜 역사를 가진 트렌치 코트. 제 1 차 세계 대전 때 영국 병사가 참호 (트렌치)에 착용하고 있었던 것이 유래입니다. 최대의 특징은 비바람을 버틸 높은 기능. 칼라와 소매에 벨트를 배치하여 방풍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나일론과 폴리 에스테르를 사용한 트렌치 코트도 많고, 그 디자인도 다양합니다.


고전적인 트렌치 코트는 방수 처리 된면 소재와 울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허리 부분의 벨트는 방한을 더 높이고, 실루엣을 아름답게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은 트렌치 코트를 추천합니다.


퀼트 코트



퀼트 코트라고하면 캐주얼 한 이미지를 가진 분들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만, 최근에는 비즈니스 용으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퀼트 코트의 큰 특징은 솜 방한성이 높은 것. 다운 코트와는 달리 깔끔한 실루엣을 유지할위한 세련된 맵시있게 입을 수 있습니다. 온 오프 모두에서 입고 돌도 퀼트 코트의 매력. 스포티 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남성에게 추천합니다.





캐주얼 추천 코트의 종류

더플 코트



더플 코트는 원래 북유럽의 노동자들이 착용하고 있던 코트입니다 만, 제 2 차 세계 대전 때 영국군이 방한 도구로 사용합니다. 종전 후 많은 더플 코트가 시장에 나돌고에서 일반화되었습니다.


후드 방한 코트에서 정식 사양 두꺼운 멜튼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구성이 높고 보온성 방풍 성이 뛰어나다 제작이 특징이다. 또한 앞쪽에 떠 형 클램프  톳 구루를 사용하는 것이 더플 코트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장갑도 쉽게 착탈 할 수 있습니다.


작금의 더플 코트는 가벼운 울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을 높인 것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쇼트에서 롱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폭 넓은 연령층에게 인기있는 남성 코트입니다.


P 코트



P 코트는 원래 선원이 착용하고 있던 코트. 해상의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보온성과 방풍성, 방수성하는 기능을 갖추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재는 두꺼운 모직 멜튼 소재를 사용. 무겁고 물에 강한 소재로 약간의 비라도 문제없이 착용 할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분노가 꾸며졌 넉넉 버튼과 손을 따뜻하게 머프 포켓도 피코트의 특징. 넓은 어깨와 모양 된 허리가 남성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총길이 간단한 제작이므로 다양한 캐주얼 코디에 매치하는 남성 코트입니다.


모즈 코트



이제 남성 패션의 단골 아이템으로 정착하고있는 모즈 코트. 미군이 착용 한 것으로부터 그 역사가 시작됩니다. 모즈 코트의 큰 특징은 '피쉬 테일'입니다. 밑단의 중앙 부분이 길어지고 있으며, 물고기의 꼬리처럼 좌우 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밑단 허리 부분의 시보리 끈 퍼를 다룬 식품 등도 특징. 앞 부분은 버튼이 숨겨진 비익 원단으로되어있어 방한성이 우수합니다. 밀리터리 디자인에서 영국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은 모즈 코트. 최근에는 슬림 한 실루엣으로 세련된 맵시있게 입을 모 코트도 많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다운 코트



다운 코트는 물새의 깃털이나 솜털 등을 충전재로 한 코트입니다. 방한성이 뛰어나 보온 능력도 발군입니다. 최근에는 축열 보온성이 뛰어난 고기능 소재를 사용한 다운 코트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소량의 다운로도 충분한 온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예전의 다운 코트는 폭신 폭신하고 몸이 두께 보이지 버리고있었습니다 만, 현재 깔끔한 실루엣의 다운 코트가 일반적이다. 스포티 한 트렌드의 흐름을 받아 사업에서도 사용할 코트로 인기입니다.


비즈니스에 추천 코트 브랜드

버버리 (BURBERRY)

버버리는 1856 년 영국에서 설립 된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있는 패션 브랜드. 품질에 퀄리티 높은 물건 만들기에서 전세계에 많은 팬을 가지고 있습니다. 럭셔리 의류, 가죽 가방, 캐시미어 스카프 등으로 유명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이 '트렌치 코트 " 버버리의 대명사라고도 할 제품으로 디자인이 세련되어있는 것은 물론 발수 방풍도 양호합니다.


폴 스미스 (Paul Smith)

1970 년 영국에서 태어난 패션 브랜드 폴 스미스. 일본에서도 폭 넓은 연령층에서 인기의 브랜드입니다. 드레스에서 캐주얼까지 다양한 상품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만, 슈트 나 코트 등의 드레스 계 아이템의 전개가 많고, 그 퀄리티의 높이에 정평이 나 있습니다. 브리티시 클래식과 트렌드를 믹스시킨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매킨토시 (MACKINTOSH)

1830 년 영국에서 탄생 한 패션 브랜드. 화학자 찰스 매킨토시가 "매킨토시 크로스"를 개발 한 것이 계기가되어 탄생했습니다. 2 장의 천 원단 사이에 천연 고무를 끼워 압착하여 만든 방수 천의 것으로, 높은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비옷 것을 총칭하여 "매킨토시"이라고 부를 정도로 유명하다. 높은 퀄리티와 신뢰성이 엿 보이는 브랜드입니다.


메네 질도 제냐 (Ermenegildo Zegna)

1910 년에 탄생 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에르 메네 질도 제냐 " 원래는 울 공장으로 시작했지만 1972 년에는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1980 년의 파리 매장 오픈을 계기로 런던, 밀라노와 같이 해외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메네 질도 제냐는 고급 캐시미어 코트가 유명하다. 그 품질의 우수성은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캐주얼 추천 코트 브랜드



마가렛 하웰 (MARGARET HOWELL)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마가렛 하웰에 의해 조직 된 브랜드. 1970 년에 단순하고 기능적인 남성 셔츠를 디자인 해 화제를 불러, 77 년에 첫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현재는 남성 여성 모두에 캐주얼웨어를 중심으로. 느슨한 확인 실루엣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색채가 매력입니다. 1981 년 일본에 진출했다. 지금도 폭 넓은 연령층에서 사랑 받고있는 브랜드입니다.





바부 아 (Barbour)

1894 년 영국에서 태어난 바부 아. 아웃 도어 브랜드로 시작했다 바부 아이지만, 현재는 패션 브랜드로 성인 남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부 아라고하면 기름 드 가공을 한 아이템이 유명하다. 진지한 물건 만들기의 자세가 인정되어 1987 년에는 영국 왕실 납품 브랜드가되었습니다.


구로 바오 루 (GLOVERALL)

1951 년 영국에서 시작된 패션 브랜드. 글로벌 올라고하면 더플 코트가 유명합니다. 해군 방한 의류였다 더플 코트에 패션 성을 도입 한 선구자적인 브랜드로 지금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추천 코트

버버리 (BURBERRY) 롱 헤리티지 트렌치 코트



트렌치 코트라고하면 버버리. 방풍과 방수성이 높은 코튼 개버딘 소재를 사용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내부 버버리 체크가 엑센트가되어 있습니다. 트렌치 코트의 왕도이며 원점 인 버버리 남성 코트는 진짜 애호가에게 추천합니다.





폴 스미스 (Paul Smith) 스텐 칼라 코트


폴리 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하여 스텐 코트. 가볍고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비익 원단이므로 방한 방풍성도 양호. 세련된 맵시있게 입을 디자인입니다. 블랙과 네이비 두 색상 배포, 정장에 맞게 쉬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매킨토시 (MACKINTOSH) 롱 트렌치 코트



버버리와 같이, 트렌치 코트로 유명한 매킨토시. 울 100 %로 보온 능력도 높기 때문에 한겨울의 통근 등에 딱 남성 코트입니다. 어깨에 견장이 아니라 깔끔한 인상. 고전적인 디자인으로 모던을 느끼는 한 벌입니다. 사업은 물론 캐주얼 장면도 추천합니다.



메네 질도 제냐 (Ermenegildo Zegna) 체스터 코트



메네 질도 제냐을 대표하는 남성 코트. 캐시미어 100 %로 만들어진 고급 체스터 코트에서 섬세한 부분까지 세 심하게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건을 가진 성인 남성을 중심으로 인기입니다. 또한 일본인의 체형에 맞게 제법되어 있기 때문에 착용감도 양호. 성인의 성적 매력을 느끼는 매력적인 코트입니다.





캐주얼 추천 코트

마가렛 하웰 (MARGARET HOWELL) 안솜 라이너 후드 못즈 코트



마가렛 하웰 모즈 코트는 전통적인 소재의 느낌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잘 융합시킨 디자인이 매력적. 안쪽에는 솜 라이너를 배치하고, 방한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느긋한 째 암 홀 등 착용감도 추구하고, 재킷 등 위에서 갈아도 착용감을 해치지 않도록 배려 한 제작이 포인트입니다.



바부 아 (Barbour) BEDALE SL



바부 아 같은 기름 드 가공을 한 소재를 사용한 남성 코트. 내구성 방풍성  발수성이 좋은 효과가 넘어 가면 전용 기름을 바르기로 부활합니다. 지퍼와 스냅 버튼의 이중 사용하여 찬바람을 셧아웃. 간단한 제작이지만, 독특한 소재감이 캐주얼 코디에 악센트를주고 있습니다.



구로 바오 루 (GLOVERALL) 더플 코트 클래식 모델



구로 바오 루의 더플 코트는 클래식 모델 본래의 기본에 충실한 제작이 매력적. 겉감은 세련된 색상이지만 내부는 체크 무늬에 알맞은 악센트가 있습니다. 톳 구루는 본 물소 뿔 끈은 가죽 끈을 사용하는 등 부품 하나에도 신경을 느낄 제작이 특징입니다.





비즈니스  코트 남성 코데

트렌치 코트  네이비 정장


네이비 트렌치 코트, 네이비 정장을 맞춘 코디. 비즈니스맨은 표준적인 코디에 꼭 눌러두고 싶은 포인트입니다. 재킷 총길이가 나오지 않는 깔끔한 총길이가 활성 느낌을 갖게합니다.


스텐 칼라 코트  그레이 슈트  옐로우 넥타이


모직 소재의 스텐 코트에 챠코루구레 정장을 맞춘 코디. 노란색 넥타이가 V 존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이쪽도 비즈니스 코디 데이트로는 왕도. 스텐의 심플한 디자인은 폭 넓은 연령층에게 추천합니다.


캐주얼x코트 남성 코데

모즈 코트  청바지  화이트 운동화



모즈 코트와 청바지를 맞춘 심플한 코디입니다. 모즈 코트에 볼륨 감이 있고, 디자인도 높기 때문에 바지는 심플하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밑은 화이트 운동화 밝기를 플러스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더플  그린 니트  치노


진회색의 더플 코트에 녹색 넥타이, 치노을 맞춘 코디. 캐주얼 부드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상의는 차분한 그린 화려 함과 도입하면서 바닥 치노에서 자연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겨울 패션의 주역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트. 디자인과 소재의 차이로 확 인상이 바뀌는 것이 매력입니다. 비즈니스 캐주얼 용을 구분하여 겨울 코데을 더 즐겨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