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oogle Home (구글 홈) 및 Mini(미니)의 차이는? 각각의 특징을 설명


최근 급격히 보급되어있는 AI 스피커의 대표 주자 "Google Home" 2016년 가을에 미국에서 발매 한 일본은 이듬해 인 2017년 10월에 상륙한 대용품으로 모두 발매 당시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제품 라인업은 혀재 원주 형의 "Google Home"고 편평형의 "Google Home Mini"의 2종류로, 이 회사가 개발 한 AI조수 "Google 길잡이"를 탑재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의 스마트 스피커 2종을 소개합니다. 가제트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시대의 첨단 기술을 리얼하게 느끼고 싶은 분은 꼭 손에 들어보십시오.



Google Home 특징


Google 도우미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Google Home"은 원통형으로 색상은 화이트 1색만. 그러나 취향에 맞게 하부 기반을 교환하는 것이 가능하고, 금속 구리와 탄소 이외에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산호의 3색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매력은 고음질로 음악 감상이 더 즐길 수 있는 "하이 여행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는 점. 그러나 사용하려면 제공된 AC 전원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Google Home Mini의 특징


도넛과 같은 우너형의 "Google Home Mini"질식 차콜 코랄의 3색 전개. micro USB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의 모바일 배터리와 스마트 폰의 USB 충전기로 전원 있기 때문에 이동이나 여행에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Google Home 및 Mini의 차이


Google Home도 Google Home Mini의 차이는 가격과 음질, 그리고 휴대의 용이성 세. 가격면에서는 Google Home 이 15만원, Google Home Mini는 6만 5천원으로 후자가 반값 이하로 구입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Home 본격적인 음악 감상에 적합한 음질이지만, Google Home Mini는 소리가 들리는 수준. 검색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싶다면 충분하지만, 음악도 즐기고 싶은 것이라면 Google Home쪽을 추천합니다.


또한 Google Home보다 매우 컴팩트 한 Google Home Mini는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차고 곳에도 곤란하지 않은 것이 매력. 휴대하기 쉽기 때문에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Home 및 Mini 어느 쪽이 사고?


Google Home이 추천하는 분


"가족 사용하고 싶다", "거실에 하나 고정두고 싶다"는 분들은 Google Home 구매 후보. Mini와 비교하면 크게 느끼고 있지만 거실에 설치한다면 충분히 허용 범위. 라이프 스타일에 스마트 스피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싶다면, Google Home을 추천합니다.



Google Home Mini가 추천하는 사람


"우선 스마트 스피커를 시험해보고 싶다"는 분들은 Google Home Mini의 것이 현명한 선택. 또한 아이 방이나 침실, 욕실 등 집의 어느 곳에서나 이동 중에 사용하고 싶은 분은 Google Home Mini쪽이 편리합니다.



제품 정보


구글 홈

상단 부분에 본체를 제어 할 수 있는 터치 제어를 탑재 한 스마트 스피커. Chromecast Audio와 Chromecast built-in스피커를 그룹화하면 어떤 방에 있어도 같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멀티 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목소리를 총 6명 까지 식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의 이용도 추천합니다.


2인치 드라이버와 2인치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고성능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것 1대로 음악 감상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음량 조절은 상단의 터치면을 시계 방향 or 시계 반대 방향으로 스 와이프하여 조정가능. 뒷면에 있는 음소거 버턴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Google 알림 시작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의 폭은 96.4mm 높이 142.8mm입니다.



구글 홈 미니

Google Home과 거의 같은 기능을 가진 합리적인 스마트 스피커. 폭 98mm, 높이 42mm로 컴팩트하고 휴대성이 뛰어나 무게도 약 170g 으로 가볍습니다.


또한, 우너거리 음성 인식을 지원하는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도 대응 가능. 색상은 초크 차콜 코랄의 3색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