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C(맥)용 추천 마우스 13선,

MacBook(맥북) 또는 

IMAC까지 편리하게 사용


다양한 고집이 담긴 MacBook 또는 iMac. 모처럼 사용한다면 주변기기 인 마우스에 집착 싶은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Mac에 대응하고있는 마우스는 다양한. 어떤 마우스를 선택하면 좋을지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우스 선택의 요령과 추천 Mac 용 마우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마우스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아는 것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마우스도 보이는 것입니다.


Mac 용 마우스의 선택

① 연결 방법으로


유선 타입

유선은 그 이름과 같이 마우스와 Mac을 케이블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USB 포트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무선 마우스보다 동작이 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건전지가 필요 없기 때문에 배터리 잔량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매우 가벼운 것도 특징으로, 가벼운 마우스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선 유형

최근의 주류는 역시 무선 연결입니다. 이것은 Mac과 마우스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타입. 마우스 케이블이 번거로운 분들이나 MacBook Pro를 외부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운전에 건전지가 필요. 따라서 배터리 잔량을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의 통신 방식은 Mac의 USB 포트에 수신기를 낸다 "수신기 식"라고 수신기 필요 없다 "Bluetooth 식"이 있습니다. "수신기 식"의 장점은 사용 범위의 넓이. 2.4G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고있는 물건은 최대 10m까지 무선 통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luetooth 식"은 수신기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USB 포트를 막지 않아도됩니다. 2015 년 이후 출시 된 MacBook에는 USB 포트가 1 개 밖에 탑재되어 있지 않는 등 Mac 사용자를위한 USB 포트는 귀중한. 포트를 활용하고 싶은 분은 "Bluetooth 식"마우스를 추천합니다.

② 기능으로

마우스에는 다기능 물건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여러 버튼을 탑재하고있는 타입. 이러한 마우스는 각 버튼을 원하는대로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OS X는 "Mission Control"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열려있는 서류 나 사용중인 응용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표시 해주는 기능. 이 Mission Control의 시작 바로 가기를 마우스 버튼으로 설정해두면 작업이나 웹 브라우징이 더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단축키도 설정 가능. 마우스만으로 여러가지를 완결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③ 읽기 방법으로

마우스는 다양한 읽기 방식이 있습니다. 현재는 "레이저 방식」 「블루 LED 방식」 「IR LED 방식」 「광학」의 4 종류가 주류.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읽기 방식의 차이에 의해 조작 정도가 다릅니다.

레이저 방식은 광택면을 비롯한 모든 소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 LED 방식은 약간의 요철을 감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광택면 이외의 장소라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른 장소에서 작업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IR LED 방식은 동작 전압이 작고 저전력으로 사용할 수있는 것이 특징. 배터리 없음을 걱정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광 마우스는 저렴한 물건이 많고, 저렴한 마우스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Mac 용 마우스 추천 | 유선 타입

로지텍 (Logicool) MOUSE M100R

아주 간단한 유선 마우스입니다. 불필요한 장식이없는 디자인으로 Mac과의 친 화성이 양호. USB로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있는 것도 기쁜 포인트입니다.

알맞은 크기이며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휴대가 편하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어쨌든 간단하고 바로 사용할 유선 마우스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LUTENG USB C 유선 마우스 JP-ELT-GAME-MOUSE-USB-C

Type-C의 USB 포트에 대응하는 유선 마우스입니다. 최신 MacBook 또는 MacBook Pro의 USB 포트는 Type-C이므로 어댑터없이 접속할 수있는 것은 기쁜 포인트. "아름다운 Mac에 뒤죽박죽 불필요한 물건을 달고 싶지 않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해상도는 1200 * 2400 · 3600 · 4800와 4 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전환 LED 색상이 변화하는 연출도 닉입니다.

산와 (SANWA SUPPLY) 에르고 레이저 마우스 MA - ERG5

골수염 어려울 「인체 공학적 디자인 '마우스입니다. 일반 마우스는 위에서 덮도록 손을 얹고 있지만,이 마우스는 옆에서 손을 더하는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손목의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손을 곁들인 때 손가락이 버튼이있는 위치에 포지셔닝되기 때문에 클릭도 편하다. Mac에서 장시간 작업을하는 분들에게 추천 마우스입니다.



 <관련글 더 보기>


아이폰용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임용 키보드 추천 FPS와 MMO분류








Mac 용 마우스 추천 | 무선 유형

수신기 식

엘레 컴 (ELECOM) Type-C 호환 무선 BlueLED 마우스 M-BL26DBCSV

USB Type-C에 대응 한 수신기 수있는 무선 마우스. 최신 MacBook 또는 MacBook Pro에는 USB Type-C 만이 채용되어 있기 때문에 USB Type-A 수신기를 사용시에는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한편,이 마우스는 Type-C 용 수신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댑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엘레 컴 도우미 '기능을 지원합니다. 5 개있는 버튼의 동작을 자신의 용도에 맞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VOKATA 초 저소음 무선 마우스 WG-001

디자인이 뛰어난 얇은 마우스입니다. 군더더기없는 심플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은 애플 제품에도 잘 익숙해 있습니다. 저소음 때문에 주위에 폐를 끼치는 일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 방법은 수신기를 사용하는 USB 연결. 2.4GHz의 무선 통신 기술을 채용하고 있으며, 수신기와 마우스의 최대 전송 거리는 10m입니다.


또한 소형 경량이므로 주머니에 들어가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수신기는 매우 작지만 마우스 내부에 수납 할 수있는에서 잃어 버릴까 걱정도 없습니다.

로지텍 (Logicool) 무소음 마우스 M220

클릭 소리가 작은 저소음 마우스. 소리를내는 것이 서슴지하는 장소에서도 마음 놓고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컴팩트 한 후, 무게는 약 75g이므로 휴대가 편리합니다. MacBook에서 유목민 작업을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건전지하지만 에너지 효율이 뛰어 나기 때문에 약 18 개월 정도. 저렴한 가격도 매력의 무선 타입 마우스입니다.

엘레 컴 (ELECOM) 무선 트랙볼 검지 장지 ​​조작 타입 M-HT1DRXBK

"트랙볼"를 탑재 한 무선 마우스. 트랙볼은 볼을 손가락으로 조작하여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 장치입니다. 트랙볼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는 정밀 "게임용"이므로 섬세한 포인터 조작이 가능.

또한 저 반발 소재의 받침대가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iMac과 MacBook에서 섬세한 작업을 장시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공식 사이트에서 "엘레 컴 마우스 어시스턴트」를 다운로드하면 각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할당합니다.

엘레 컴 (ELECOM) 5 버튼 무선 BlueLED 마우스 M-BL21DBBK

블루 LED를 탑재하고 무선 마우스. 블루 LED 방식의 마우스는 광학에 비해 사용할 수있는 장소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MacBook Pro를 사용 다양한 장소에서 작업을하는 유목민 작업자도 추천.


또한 마우스 커서의 속도를 1000 · 1500 · 2000 카운트의 3 단계로 전환 가능하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전환하면 더 편안하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식

애플 (Apple) Magic Mouse 2 MLA02J / A

역시 애플 정품 마우스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Mac 제품과의 친 화성이 뛰어납니다. 초대 Magic Mouse는 배터리 이었지만, 2 대째가 충전식 진화. 그로 인하여 무게가 가벼워 사용의 용이성이 증가했습니다.

마우스의 표면을 모방하여 제스처에 의한 조작이 가능. 페이지 스크롤과 페이지 간의 슬쩍 꼬집어 의한 Launchpad보기도 가능하므로, 트랙 패드에 익숙한 분들도 위화감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Bluetooth 따라서 USB 포트를 막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로지텍 (Logicool) MX ANYWHERE 2S MX1600s

Bluetooth 연결에서 고성능 물건을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마우스입니다. 포인터를 세밀하게 움직이려면 높은 해상도가 필요하지만,이 마우스의 해상도는 최대 4000dpi. 일반적으로 1000dpi 있으면 충분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매우 높은 값입니다.

고속 스크롤 것도 특징의 하나. 마우스 가운데 휠은 1 회 스핀 방향 유지하기 때문에 웹 페이지의 열람도 편리합니다. 또한 무선 마우스의 목은 배터리 문제이지만,이 마우스는 완전 충전으로 최대 70 일간 사용 가능. 배터리 부족을 걱정하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엘레 컴 (ELECOM) CAPCLIP M-CC1BR

마우스를 무색케하는 형태이지만, 진정한 Bluetooth 마우스입니다. 어쨌든 컴팩트 한 마우스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 "카페의 테이블 MacBook을 놓고 있으면 마우스를 넣을 공간이 없었다"라고 염려가없고, 그저 약간의 공간 만 있으면 단단히 포인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클립처럼 끼워 둘 수있는 기능도 독특합니다. 휴대 성이 뛰어난 추천 마우스입니다.

산와 (SANWA SUPPLY) Bluetooth3.0 초소형 레이저 마우스 400-MA078

레이저 센서가 탑재 된 초소형 사이즈의 무선 마우스. 읽기 오류가 적고, 정확한 포인터 조작이 가능합니다.

광 마우스는 식별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있다 광택감이있는 소재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차체 크기는 5 × 7.8cm는 컴팩트이므로 다양한 장소에서 작업을하는 분들에게 추천 마우스 입니다.

켄싱턴 (Kensington) ExpertMouse 무선 트랙볼 K72359JP

무선으로 연결할 수있는 트랙볼. 섬세한 커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Mac에서 섬세한 작업을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일반 마우스보다 손목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골수염을 앓고있는 사람에게도 추천.

Bluetooth와 2.4GHz USB 연결 모두에 대응하고있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2.4GHz USB로 연결하면, 공식 사이트에서 "TrackballWorks"을 다운로드하고 각 버튼에 6 개의 기능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정의하여 사용이 더욱 향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