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대용 HDD 추천,

10만원대의 인기 메이커를 비교

PC는 물론 TV와 게임기 등 친숙한 가전 제품에 저장 매체로 도입 된 HDD. 최근에는 HDD보다 편리한 SSD의 보급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가격이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한편, HDD는 작지만 대용량 타입도 제품도 출시하고 있으며, 라인업을 갖추고있는 것이 포인트. 그래서 이번에는 휴대하기 편리한 추천 휴대용 HDD를 소개합니다.



휴대용 HDD의 선택

스토리지 용량으로


휴대용 HDD를 선택하는데 중요하게 같은 것이 저장 공간.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저장 하느냐에 따라 최적의 용량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사진이나 문서 데이터 등의 작은 용량의 데이터를 많이 저장하는 분은 "500GB ~ ​​1TB '를 추천합니다. 음악이나 동영상 등의 대용량 데이터를 많이 저장하는 분들은 "1 ~ 2TB"스토리지 용량을 갖춘 휴대용 HDD가 편리합니다.

1 파일 당 용량이 큰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려면 "4TB"정도의 저장 공간이 있으면, 용량 부족에 고민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송 속도 선택


휴대용 HDD는 USB 메모리와 SD 카드와 달리, 용량이 큰 데이터를 교환하는 경우에 이용하기 때문에 전송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전송 속도는 다양한 요소가 관련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연결 케이블의 커넥터의 종류에 따라 좌우됩니다.

문서 파일이나 사진 등의 소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표준적인 전송 속도의 「USB2.0」에서도 문제는 없습니다. 동영상이나 음악 등의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할 수있는 「USB3.0」에 대응 한 물건이 추천.

USB3.0의 최대 전송 속도는 USB 2.0의 약 10 배입니다. 스트레스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것이 매력이지만, PC 나 가전 등 연결 측면와 HDD 측 모두 USB3.0을 지원해야합니다. HDD를 선택하기 전에, USB3.0에 대응하고 있는지를 확인합시다.

내구성으로


휴대용 HDD는 구조상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선택시 내구성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가방 등에 넣고 다닐 기회가 많은 분들은 진동이나 충격에 강하다 "MIL 규격」에 대응 한 휴대용 HDD라고 안심.


장시간 계속 사용하시면 방열 성능이 뛰어난 "냉각 팬이 장착"및 "공기 흐름 설계"를 채용 한 휴대용 HDD를 추천합니다.

그 중에는 자동으로 충격을 감지하여 전원을 OFF하는 'G 센서'를 탑재 한 제품이나 빗물에 견딜 수있는 '방수 기능'을 갖춘 제품 등 내구성이 뛰어난 다양한 휴대용 HDD가 있기 때문에 궁금한 분들은 모두 체크해주십시오.

보안으로

휴대용 HDD는 가방마다 잊어 버리거나 조금 자리를 비울 때 도난 등 분실 · 도난의 위험이 있습니다. 선택할 때 저장 용량과 전송 속도뿐만 아니라, 만일을 생각하여 보안 성능도 제대로 체크합시다.

예를 들어, 최근의 휴대용 HDD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할 수있는 제품과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직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등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분은 보안 기능을 갖춘 모델을 선택하도록합시다.

그러나 보안 기능을 갖춘 모델은 기존 하드 디스크보다 낮은 용량으로 가격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데이터 용량이 큰 음악이나 동영상 등을 많이 저장하는 분은주의가 필요합니다.

옵션으로

성능이나 기능에 비교할 수없는 경우는 옵션 기능도 체크해 봅시다. 예를 들어, 무선으로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은 Wi-Fi 지원 모델 어디서나 사용할 수 많은 쪽은 본체에 USB 케이블을 수납 할 수있는 모델을 추천합니다.

본체의 외형을 고집하고 싶은 분들은 지문이나 먼지가 부착하기 어려운 "분사 가공"을 실시 휴대용 HDD가 맞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옵션을 탑재 한 휴대용 HDD가 있으므로 선택할 때 옵션도 제대로 체크해 봅시다.


10만원 이하의 추천 휴대용 HDD

아이오 데이터 (IO DATA) 휴대용 하드 디스크 2TB EC-PHU3W2D

본체 사이즈는 11.2 × 7.5cm, 두께는 약 2cm. 손바닥 크기로 휴대가 간편한 휴대용 HDD. USB3.0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고속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Windows * Mac 모두 지원하고 USB 케이블을 꽂으면 사용할 수있는 간편함이 매력입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30cm로 짧은 때문에 가방에 넣어도 bulkiness 없습니다.

바둑판 무늬 패션에도 신경을 썼다 본체 디자인은 비즈니스 현장은 물론 개인 장면도 추천. 본 제품은 2TB이며, 3TB 및 4TB의 대용량 모델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대용량 휴대용 HDD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버팔로 (BUFFALO) 2.5 인치 휴대용 HDD 1TB HD-PCF1.0U3-BBE

컴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휴대용 HDD. 용량은 1TB로 USB3.0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 나 동영상 등 볼륨이 큰 데이터도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TV와 레코더의 녹화 용 HDD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 레코더에 대해 블루 레이와 고화질 같은 고화질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켜 신호"라는 버팔로 자신의 장애 예측 서비스를 지원하고있는 것도 포인트. 휴대용 HDD의 자기 진단 기능이다 "SMART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하드 디스크의 상태를 점검하여 고장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고기능이면서 편리한 기능도 충실하고있는 버팔로 제품의 매력. 가격을 억제하면서 기능도 중시하는 분들에게 추천의 휴대용 HDD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트랜센드 (Transcend) 휴대용 하드 디스크 1TB TS1TSJ25M3

내 충격성이 뛰어난 휴대용 HDD. 낙하 시험을 비롯해 온도 시험 · 진동 시험 · 압력 시험 등 다양한 시험을 클리어하고 다닐 기회가 많은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층의 충격 흡수 구조를 채용하고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무료로 전용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의 복구와 파일 암호화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내 충격성 및 보안 성능을 양립시킨 휴대용 HDD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웨스턴 디지털 (Western Digital) 휴대용 HDD 1.5TB WDBU6Y0015BBK-WESN

가볍고 USB3.0과 2.0을 모두 지원하는 휴대용 HDD. 30 일의 백업 소프트웨어 무료 평가판을 사용할 수있는 백업 소프트웨어 'SmartWare Pro "를 사용하여 WD Elements 드라이브 외에 Dropbox에 백업이 잡 힙니다.

무료 버전이므로 계속 이용하려면 요금이 발생하지만 일단 사용감을 확인해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 혜택입니다.

자신의 내구성 기준을 바탕으로 제작 된 인기 휴대용 HDD에 충격뿐만 아니라, 방진성이 우수합니다. 메이커 2 년 보증도 붙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스토리지 용량에 대한 비용도 양호. 비즈니스 등에서 많은 데이터를 휴대 싶은 사람에게 추천의 휴대용 HDD입니다.


실리콘 파워 (Silicon-Power) 2.5 인치 휴대용 HDD 1TB SP010TBPHDA60S3K

1TB라는 큰 저장 용량에도 불구하고 1 만엔 이하로 살 수있는 저렴한 휴대용 HDD입니다. USB3.0에 대응하고, 동영상 등의 대용량 파일 전송에도 적합합니다.

미국 국방부가 정하는 "MIL-STD-810G '스펙에 대응하고, 3m 높이에서의 낙하 시험에 합격하고 있습니다. 또한 HDD의 외부는 실리콘 고무로 덮여있어 충격을 흡수 해 줄뿐만 아니라, 손에 든 때도 미끄러지지 않는 사양입니다.

또한 방수 등급 IPX4에 대응하고, 약간의 비나 생활 방수 정도라면 제대로 보호 해줍니다. 갑작스런 게릴라 호우 등 비바람 문제에 구비되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또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있는 "SP Widget"을 사용하면 데이터의 암호화 및 백업도 가능. 코스 파 좋은 휴대용 HDD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샬 (MARSHAL) 2TB 휴대용 HDD MAL22000H2EX3-MK

2TB라는 대용량으로 1 만엔을 자르는 코스토빠있는 휴대용 HDD입니다. USB3.0 및 USB 2.0 케이블을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도 원활. 사용하는 기기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함을 추구 한 모델로,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이 들어 있지 않고 케이블로 연결하면 바로 데이터 저장이 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녹화 된 TV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과 비디오를 불문하고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블랙 알루미늄으로 고급 스러움이있을뿐 아니라 내구성도 양호. 본체 무게는 263g에서 2TB라는 용량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것이 매력입니다.

방수 및 내충격 성능은 붙어 있지 않지만 대용량 휴대용 HDD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합니다. 필요에 따라 내충격 케이스 등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아이오 데이터 (IO DATA) 휴대용 HDD 500BG HDPD-SUTB500

보안 성능이 높은 휴대용 HDD입니다. 하드웨어 AES256bit의 암호화 방식으로 자동 암호화을주기 때문에 데이터가 노출 될 염려가 없습니다. 기밀 정보 및 고객 데이터 등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기에 딱입니다.

몸은 튼튼한 충격 사양에서 불의의 사고로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 해줍니다.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맨에게 추천합니다.

용량이 500GB와 덜이므로 동영상 등 대용량 데이터 저장에는 부적합하지만, 문서 및 이미지 데이터 등이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과 컴팩트 함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추천 휴대용 HDD입니다.


엘레 컴 (ELECOM) 휴대용 HDD 500GB ELP-ZS005UWH

엘레 컴 컴팩트 한 휴대용 HDD. 부드럽게 부풀어 오른 SF 틱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블루와 레드 등 색상도 다양합니다. 손바닥 사이즈로 휴대도 가능하고 USB3.0에도 대응.

유해한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RoHS를 준수하고, 환경에 대한 부담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MIL-STD-810G를 지원합니다. 모든 방향으로 1.2m의 낙하 충격에도 견딜 터프함을 겸해 갖추고 있습니다.

용량 500GB와 덜하지만 그만큼 가격은 저렴. 그만큼 큰 용량이 필요없이 이미지 데이터 등을 메인으로 취급 분들이 휴대용 HDD를 추천합니다.


시게이트 (Seagate) 휴대용 하드 디스크 1TB 1K9AA1

셔츠의 가슴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 한 사이즈이면서 1TB 용량의 휴대용 HDD. USB3.0과 2.0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탈 케이스를 채용하고 튼튼하게 완성되어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데이터의 관리도 간단하다. 한 번의 클릭으로 백업이 가지고 있고, 자동 백업을 설정할 수 있고 매우 편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