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용 체중계 추천. 신체 조성계 wifi/bluetooth로 날리자.


매일 신체 조성 단단히 걱정하고 있습니까? 현대에서는 적절한 다이어트와 운동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생활 습관병이되어 버리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신체 조성 계에서는 체중은 물론 체지방과 골량, 근육량 등 신체의 다양한 파라미터를 측정하여 쉽게 확인할 수있는 뛰어난 제품입니다!


이 기회에 일상 생활에 체중계 / 신체 조성 계를 도입 해 봅시다.


iPhone 용 추천 체중계 / 신체 조성 계

타니타 (TANITA) 내부 검색 듀얼 RD-903-BK



의료 분야 및 연구 시설 등에서 주류를 이루고있는 2 개의 주파수 (듀얼 주파수)에서 신체 구성을 측정하는 신체 조성 계입니다. 측정 항목은 BMI, 체지방률, 근육량, 추정 골량, 내장 지방 레벨, 기초 대사량, 체내 연령, 신체 수분과 풍부하고 매일의 건강 관리에 단단히 도움 주네요!


물론, Bluetooth 연결 기능 탑재로 데이터를 iPhone에 자동으로 전송합니다. 자신의 몸을 약간 걱정하고 싶다,라고 결심 한 분, 꼭 매일의 생활에 넣은 해보세요.


오므론 (OMRON) 카라 검사 HBF-254C-BK



유리 탑으로 청소가 쉽고, 근사하다. 그리고 타는 것만으로 누가 타고 있는지를 자동으로 인식 해주는 자동 인식 기능이있는 매우 똑똑한 체중 신체 조성 계입니다. 측정 항목도 BMI, 체지방률 골격근 율 기초 대사 등 풍부하고 매일 몸 검사를 제대로 할 수 있어요.


Bluetooth 통신 기능, NFC 통신 기능을 탑재. 측정 데이터를 iPhone은 물론, Android에 쉽게 전송! 전용 앱으로 매일 데이터를 그래프로 알기 쉽게 표시 할 수 버립니다. 또한 체중 뺄셈 기능이 붙어 있으므로 아기 나 애완 동물을 포옹 한 채로 측정 가능. 가정뿐만 아니라 소아과 나 동물 병원에서도 활약 것 같네요.


위 딩스 (Withings) Smart Body Analyzer WS-50



Bluetooth 통신 기능과 Wi-Fi 기능 탑재. 측정 값을 스마트 폰 앱이나 등록 된 서버로 자동 전송 가능! 타는 것만으로 자동 몸 검사하고 자동으로 데이터의 업로드가됩니다! 나머지는 수중의 iPhone에서 확인하면. 물론, 여러 사용자를 등록하고 가족의 건강을 일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이나 Twitter 등의 SNS 서비스와의 연계도 있기 때문에 힘든 다이어트도 동료와 공유하고 즐기면서 행할 수 있어요. 또한 친구에 체중을 보인다 ...라는 압력에서 절대 리바운드하지 않는거야! 라는 마음가짐이 더 몸 관리에 한몫 주기도!


맞는 비트 (Fitbit) Aria Wi-Fi Smart Scale



디자인도 세련된 체중계입니다. 외형은 귀엽지 만, 기능은 물론 고사양! 물론 Wi-Fi 환경이 있으면 자동으로 측정 데이터를 fitbit.com 서버에 전송하여 기록합니다.


기록 된 데이터는 웹상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그래프도 해주기 때문에 아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등록 인원도 최대 8 명까지 가능하며, 온 가족의 건강 관리에 한몫주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1byone 스마트 스케일



설명서에 첨부되어있는 QR 코드로 전용 어플리케이션 iWellness "를 다운로드하면 iPhone에 전송 준비는 OK. 물론 iPhone 표준 "에 보건 의료어플리케이션에도 제대로 연계하여줍니다.


앱은 Weight (무게), Body Water (체수분), Body Fat (신체 (지방), Bone (뼈), BMI, Visceral Fat (내장 지방), BMR (기초 대사량), Muscle Mass (근육량 )의 데이터 관리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물론, 측정 데이터는 자동으로 그래프 화되기 때문에 매일 데이터의 추이를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뭐니 뭐니해도 매력적인 가격 이군요. 조금 시도해보고 싶지만 ... 비싼 상품은 조금. 고민하고있는 분은, 우선은 여기에서 처음 보는 것도 좋겠네요.


Bluetooth와 Wi-Fi가 있으면 무엇이 좋을까?

수중 터미널에서 매일 기록을 쉽게 할 수! (Bluertooth 편)



Bluetooth를 사용하여 스마트 폰과 체중계 / 신체 조성 계를 연결 해두면 매일 건강 관리 로그 (기록)을 쉽게 확인할 수 버립니다! iPhone에 표준으로 제공되는 '의료'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신체 조성 계에서는 보행 체중 칼로리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여 관리 할 수 ??있어요.


물론 보행은 iPhone에 내장 된 센서로 자동으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적어도 "보행에서 계산 한 칼로리 '와'체중의 추이은 비교 가능합니다.


귀찮은 연결의 번거 로움도 없다! 자동 업로드로 어디서나 건강 관리! (Wi-Fi 편)



Wi-Fi, 즉 무선 LAN에 체중계 신체 조성 계를 연결하면 측정 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서버와 스마트 폰에 업로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데이터를 확인하는 단말기의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Bluetooth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iPhone이나 Android 등 연결하는 단말기에 제한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Wi-Fi를 사용하여 서버에 업로드하는 타입은 PC 나 TV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매일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데이터의 추이를 제대로 체크! 매일의 식생활 관리도 확실!



오늘은 회식이었다! 회사의 교제에 대해 ... 같은 날도있을거야. 매일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힘들 것 같네요. 기존의 체중계에 매일 로그가 남지 않기 때문에, 그만 "오늘의 체중 오늘의 체지방"같은 그날 만 기록 만 신경 쓰고 쉽습니다.


매일 이상적인 수치와 자신의 측정 데이터만을 비교하여 이것 저것 생각해도 좀처럼 개선 할 수없는 것. 건강을 유지하는 다이어트를하는 등 자신의 몸을 돌보기 위하여는 "어제의 자신과 오늘의 자신 일주일 전 자신과 오늘의 자신 1 개월 전의 자신과 오늘의 나 ' 를 비교하면서 매일의 계획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로그가 자동으로 축적되어가는, Bluetooth 및 Wi-Fi 지원 체중계 / 신체 조성 계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이러한 "과거의 자신과 비교"수 있군요!


신체 조성 계는 몸에 전류를 흘려 그 저항을 측정하여 신체 조성를 산출하고 있습니다. 즉, 신체 조성 계를 측정하는 것은 체중과 몸이 지닌 "전기적인 저항"에 지나지 않습니다. 매일 측정 데이터에 차이가있는 것은 당연한 일. 건강 데이터의 추이를 관찰 할 때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보고 볼 필요가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