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해상도 이어폰 추천 13선.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기자


CD를 웃도는 정보량 고음질의 사운드를 들려 준다 "고해상도" 음악 전달 서비스 등에서는 고해상도 음원의 제공이 진행되고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고품질의 고해상도 음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면,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 그래서 이번에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추천 모델을 소개합니다.


고해상도와

CD보다 정보량이 특징



고해상도의 정식 명칭은 '고해상도 (High Resolution) "에서"고해상도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CD 음원을 웃도는 높은 정보량이 특징이다. 소리의 깊이와 섬세함 등의 정보를 제대로 재현함으로써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보컬의 숨결과 라이브의 현장감 등 세세한 곳까지 즐길 수있는 고해상도 음원의 매력입니다.


고해상도 음원을 구하는 방법



고해상도 음원은 인터넷 음악 서비스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소니와 온쿄, 레코 쵸크 등의 오디오 메이커 나 음악 전달 사이트 운영 회사가 배달을하고 있습니다. J-POP은 물론 서양 음악  애니메이션 송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고해상도 음원을 취급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의 특징



다만 고해상도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것만으로는 그 장점을 충분히 즐길 수 없습니다.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하기 위해서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0kHz 이상의 고역 재생 능력을 가지고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으로 일본 오디오 협회가 권장하는 모델은 "고해상도 마크"가 표시됩니다. 이 마크가 붙어있는 이어폰이면 현장감 넘치는 고해상도 음원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크가 붙어 않지만 고해상도 음원에 해당하는 사운드를 들려 준다 모델도 많이 있으므로 선택할 때 참고하려고합니다.


iPhone과 스마트 폰에서들을 수있는?

iPhone에서 듣는 방법



iPhone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듣고는 고해상도 재생을 지원하는 전용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전용 앱으로들을 수도 iPhone 본체만으로는 고해상도 음원의 품질을 재현 할 수 없기 때문에 열화 해 버립니다. iPhone에서 고해상도 음원의 품질을 재현하려면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DAC가 탑재 된 헤드폰 앰프를 병용합시다.


Android 스마트 폰으로 듣는 방법

Android 스마트 폰의 경우 고해상도 음원에 대응하고 단독으로 재생할 수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넣거나 외부 DAC를 준비 할 필요가없고,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있어 편리합니다. 비 대응 모델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듣고 싶은 경우 iPhone처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외부 DAC 등을 사용하십시오.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의 선택

케이블의 유무으로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도 일반 이어폰처럼 크게 유선 타입과 무선 타입의 2 종류가 존재합니다. 케이블의 번거 로움을 줄이고 싶은 경우 Bluetooth로 접속하는 무선 타입의 이어폰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만,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짜면 무선 타입 모델은 아직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유선 타입은 케이블의 번거 로움이 있지만, 무선 타입에 비해 충전 불필요한 점이 장점. 소리의 지연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선 타입으로 찾는 경우는 고해상도 음원을 전송할 수있는 'LDAC 코덱 "에 대응 한 모델과 고해상도 상당의"192kHz / 24bit 포맷 "에 대응 한 모델 등을 선택하세요.


드라이버 유닛의 구동 방식으로



이어폰은 소리를위한 드라이버 유닛라는 부품이 있습니다. 이 부품의 구동 방식에 따라 소리가 어떻게 전해지는지가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다이나믹 형 " 저음 재생 능력이 높기 때문에, 박력있는 사운드를 듣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선명하고 섬세한 사운드가 필요하다면 '밸런스드 아마츄어 (BA) 형'이 적합합니다. 한편, 저음은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형화에 적합하다 구동 방식이기 때문에 보청기에 사용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느할지 고민 경우는 쌍방의 좋은 점을 가지고 하이브리드 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기능으로



이어폰에 탑재되어있는 기능으로도 포인트입니다. 주위의 잡음을 감소시켜 소리를 즐기고 싶은 경우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있는 모델을 추천합니다. 전용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튜닝있는 모델이라면, 자신 취향의 소리로 조절할 수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맞는 기능을 탑재하고있다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을 선택하려고합니다.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추천 업체

소니



널리 알려진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 워크맨 이어폰으로 즐기는 "휴대용 오디오"라는 스타일을 전파했습니다. 소형이면서 고성능 제품 만들기가 매력입니다. 필립스 사와 공동 개발을 통해 "CD"를 만들어 디지털 기술에 관해서도 다른 마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 소니의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은 변형의 풍요 로움과 기능성의 높이가 매력. Bluetooth로 연결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 한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등 많은 모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이부이시



일본 빅터라는 시절 인 1987 년에 일반 음원을 고해상도 상당 고품질화 수있는 고유 기술 "K2 기술"을 개발 한 업체. 현재도 그 기술을 이어폰이나 헤드폰 등의 오디오 기기에 채용하여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나무의 진동판을 채용 한 WOOD 시리즈가 매력. 그 자연스럽고 따뜻한 음질이 섬세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젠하이저



세계 최고 수준의 평가를 자랑하는 헤드폰을 전개하고있는 독일의 전통 제조 업체. DJ 등 소리의 프로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어폰에 대해서도 높은 수준의 모델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이나믹 형 드라이버 유닛을 고집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나믹 형 같은 박력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음질의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추천 모델

소니 (SONY) 고해상도 대응 커널형 XBA-N3



소니 의한 유선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드라이버 유닛의 구동 방식은 하이브리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이어폰은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본체가 커지고 쉽지만,이 모델은 소형 유닛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장착 가능합니다.


"사운드 공간 컨트롤"라는 음향 공간이 내부에 만들어져있어, 공기를 제어함으로써 저음  중음  고음을 균형있게 울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컴팩트 한 바디이면서 3Hz~40kHz 광대역을 재생 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적합합니다.



젠하이저 (SENNHEISER) 커널형 이어폰 IE800S



높은 인기를 모은 젠하이저의 다이나믹 형 이어폰 'IE800'의 후계기가되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동 업체가 독자적으로 개발 한 엑스트라 와이드 밴드 드라이버의 향상된 버전이 사용되고 있고, 7mm 소형 진동판하면서 5Hz~46.5kHz 광대역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마스킹 효과를 막아 소리를 듣기 쉽게하는 D2CA 기술도 특징입니다.


3.5mm 직경의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 외에도 2.5mm 직경 4.4mm 지름의 균형 플러그를하기 위해 해당 앰프 등과 연결하면 더욱 입체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이부이시 (JVC) WOOD 시리즈 커널형 이어폰 HA-FW01



나무 진동판을 채용 한 다이나믹 형의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6Hz~50kHz의 주파수 대역을 재생할 수 있으며, 소리의 섬세한 뉘앙스까지 제대로 들려줍니다. 드라이버 유닛의 전후에 스테인레스 링을 이용하여 원치 않는 진동을 억제하고 선명하게 울리는 것이 매력입니다.


인체 공학적 각도와 위치를 조절하는 인체 공학 맞는 형상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체의 크기  모양 및 케이블의 위치를 ??검토하여 안정감을 높이고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뉴 포스 (NuForce) 커널형 고해상도 대응 HEM1



밸런스드 아마츄어 형 드라이버 유닛 1기를 채용 한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일반적으로 밸런스드 아마추어 형 이어폰 드라이버 유닛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이 모델은 40kHz의 대역폭을 지원하는 풀 레인지 드라이버를 채용하는 것으로, 1 개에서도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중고 음역 재생에 강하기 때문에, 재즈 등의 저음을 살린 음악보다 J-POP과 팝송 등을 자주 듣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하고있어 귀에 잘 맞는 것입니다. 또한 케이블의 심지에 실버와 구리의 혼합 소재를 사용하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선을 방지하고 장기간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합니다. 메탈릭 한 디자인이 포인트입니다.



가성비 최강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추천 모델

필립스 (PHILIPS) 이어폰 커널형 고해상도 대응 SHE9730



코스 파의 장점으로 인기를 모은 필립스의 간판 모델 'SHE9700'의 후계기가되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이 시리즈 최초의 고해상도 대응을 완수 한 모델입니다.


신규 채용의 레이어드 모션 컨트롤 드라이버가 과도한 주파수를 감소시켜 자연스럽게 광대역을 재생 해줍니다. 터보 버스 구멍에서 공기를 흘려 풍부한 저역을 들려주는 것도 특징이다. 소음을 크게 줄여 작은 볼륨에서도 고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귀 해당하는 이어 캡 부분은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귀 모양에 잘 맞는줍니다.



엘레 컴 (ELECOM) 고해상도 대응 스테레오 이어폰 EHP-CH2000GD



합리적인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의 인기 모델. 힘차게 풍부한 저음과 느긋하고 중고음을 표현 해주는 12.5mm의 대구경 다이나믹 형 드라이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여분의 진동을 저감하고 외형의 질감도 아름다운 고 강성 경감 바디를 사용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역은 5Hz~40kHz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골드와 실버의 2 종류. 모두 고급 감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멋진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을 입수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샤오미 (Xiaomi) 이어폰 고해상도 대응 Mi In-Ear Headphones Pro HD



2010 년에 설립 된 신흥 메이커 "샤오미가 전개하고있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밸런스드 아마츄어 형 1 기와 다이나믹 형 2 개 의한 높은 하이브리드 구성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저음에서 고음까지 균형있게 들려주는 것이 매력입니다.


이 이어폰은 그래 미상을 수상한 이탈리아의 음악 프로듀서가 음질 튜닝을 다루고있어 속도감과 보컬의 현장감을 제대로 표현하여줍니다. 알레르기 의료 학년 실리콘을 채용하는 것으로, 귀 친화적 인 것도 포인트입니다. 케이블 부분에는 리모컨이 달려있어 음악 재생 정지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로 연결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추천 모델

소니 (SONY)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1000X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을 채용하는 것으로, 이어폰 본체의 컴팩트 함을 유지하면서 고음질 화시킨 Bluetooth 연결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유선 연결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일 전원이 끊어져도 안심입니다. 대역은 3Hz~40kHz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상당의 전송을 할 수 LDAC 코덱에 대응하고 Bluetooth 연결의 경우도 고해상도 음원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 선명하게 사운드를들을 수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외부 소리를 캡처 안비 에이트 사운드 모드를 활용하면 역으로 공지 또는 도로에 자동차 소리를들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ONY) 무선 이어폰 h.ear in 2 Wireless WI-H700



색상의 풍부함이 매력 Bluetooth 연결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회색 빛 블랙 황혼 레드 페르 골드 호라이즌 그린 문 발광 블루의 5 가지 색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유닛의 구동 방식은 다이나믹 형입니다.


고해상도 상당의 음질을 지킬 수 LDAC 코덱을 지원하고 있으며, 비 고해상도 음원을 고해상도 상당의 음질에 업 스케일링 할 수 DSEE HX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용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원하는대로 사운드 효과를 걸 수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제이부이시 (JVC) 무선 이어폰 HA-FD70BT



독자적인 고음질 화 기술 "K2 기술"을 탑재 한 Bluetooth 연결 가능한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무선으로 수신 된 음악 데이터 파형의 보정 처리를하여, 고해상도 상당의 192kHz / 24bit 포맷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것으로, 본래의 소리를 재현하고 질 좋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자신의 탑 마운트 구조를 채용하고있는 것도 특징이다. 소리를 울리게 케이스에 소형 드라이버 유닛을 직접 고정하는 구조로 장착하면 귀 안쪽에 단단히 소리의 울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체에 NFC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하는 스마트 폰과 원터치로 페어링 연결 할 수있는 것이 매력. 간단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있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라 디우스 (radius) Bluetooth 다이나믹 밀폐형 커널형 이어폰 HP-BTL01K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LDAC 코덱을 탑재 한 Bluetooth 이어폰. 소니 제품 이외 LDAC 코덱을 지원하는 이어폰은 적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소형 고감도 드라이버 유닛이 채용되고 있고, 박력있는 중저음을 들려줍니다. 최대 8 대까지 멀티 페어링에 대응하고, 2 대의 경우 동시 연결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치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최적입니다.



방수 타입의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추천 모델

앵커 (Anker) SoundBuds Digital IE10 A30110A1



iPhone과 iPad 등의 iOS 기기에 최적 인 방수 타입의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Lightning 케이블로 연결하는 타입이므로, iPhone 7 이후의 이어폰 잭이없는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IPX3 규격의 방수 성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물방울이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MFi 인증을받은 제품이므로 신뢰감이 높은 것도 포인트입니다.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으며, 귀에 착하여 잡음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색상은 회색 + 블랙과 실버 + 화이트의 2 종류. 알루미늄 마무리 의한 아름답고에서 iPhone과 궁합이 좋다.



Linner lightning 이어폰



Lighitning 케이블을 채용하고있는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Apple의 MFi 인증을받은 제품입니다. IPX4 규격의 방수 성능을 탑재하고 있고, 이슬비와 땀으로부터 안전하게 이어폰을 지켜줍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있는 것도 매력. 소음을 약 90 % 줄여주기 때문에 잡음을 신경 쓰지 않고 음악을 듣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니터 모드를 선택하면 주변의 소리를 수중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역이나 공항에서 발표를 듣고 싶을 때 적합.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하고있어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가 적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0kHz 이상의 광대역을 커버하고 아름다운 음원을 들려 준다 고해상도 대응 이어폰. 유선 타입 또는 Bluetooth에 의한 무선 타입, 방수 타입까지 다양한 종류가 각 메이커에서 전개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용도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질에 집착한다면 드라이버 유닛의 구동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도 필수. 다양한 관점에서보고, 좋아하는 하나를 찾아보십시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