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EL TV의 추천 인기 모델 4선. 액정 TV의 차이점과 장점도 소개


4K 텔레비전의 보급이 진행되는 가운데, 이미 차세대 텔레비전으로 주목 받고있는 '유기 EL 텔레비전 " 2017 년에는 국내 대형 가전 업체의 유기 EL TV를 ? 양판점에서의 존재감도 서서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액정 TV의 차이점을 확인 한 후, 유기 EL 텔레비전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합니다. 또한 추천 인기 모델도 함께 소개하므로, 꼭 참고하여보십시오.


유기 EL이란?



"유기 EL (유우 이에루)"는 전압을 거는 것으로 발광하는 성질을 가지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의 약어. 원래 패널 자체는 한국 기업 'LG'가 생산하고 있지만 국내 대형 가전 업체의 유기 EL TV는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화상 처리 엔진과 튜닝에 활용하고 있으며, 비쳐 등이 다릅니다 있습니다.


모든 유기 EL 텔레비전이 같은 화질이라는 것은 아니고, 제품은 각 메이커에 따라 차이와 경향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둡시다.





액정 TV와 무엇이 다른가?



오랫동안 텔레비전의 주류였던 LCD TV가 액정 패널을 백라이트로 조사하여 영상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유기 EL TV는 백라이트를 필요로하지 않는 자연 채광 방식을 채용. 풍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유기 EL 텔레비전의 장단점

장점

높은 콘트라스트를 제대로 표현할 수있는 것이 유기 EL 텔레비전의 장점. 색상을 구성하는 빛의 삼원색 각각에 대응하는 픽셀의 조명을 온 오프 할 수 있기 때문에 순도가 높은 색채 표현이 가능합니다. 전류를 흘리면 즉시 반응하는 특성에 의해 지연이 거의없는 것도 특징의 하나. 게임 및 스포츠 중계 등의 움직임이 심한 영상을 부드럽게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를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박형화  경량화가 용이하고, 벽면 보강 공사를하지 않고도 벽걸이 수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 외모면에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

대형 TV를 밝게 발광시킬 때 전력 소비가 많은 점이 유기 EL 텔레비전의 단점. 이외에도 LCD TV에 비해 휘도가 낮기 때문에 직사 광선이 닿는 위치라고보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본체 가격도 같은 크기의 LCD TV에 비해 높은 경향에서 코스 파 최우선에게는 그다지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유기 EL 텔레비전의 추천 인기 모델

소니 (SONY) 55 인치 4K 유기 EL 텔레비전 BRAVIA KJ-55A1



소니의 유기 EL TV는 1 매의 패널과 같은 최저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극한까지 얇게 한 베젤에 의해 화면의 몰입감이 뛰어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내는 시스템으로 현장감있는 영상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유닛으로 벽걸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영화관 같은 분위기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모델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TV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을 고화질로 업 컨버팅 가능. 살결이 미세 노이즈가 적은 리얼리티가있는 영상으로 완성됩니다. HDR 리마스터 기능은 피사체의 콘트라스트가 강조되어 육안으로 보는 것 같은 선명하고 질감을 실현. 색상의 절묘한 뉘앙스를 그려 풍부한 계조 표현에 의해 풍경 영상이 더 아름답게 재현되는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또한 화면 자체를 진동시켜 소리를내는 어쿠스틱 표면을 채용. 피사체의 위치에 따라 소리를 만들어함으로써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전체 소리의 크기를 바꾸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있는 것도 포인트. 뉴스 캐스터의 목소리가 듣기 어려운 때, 스포츠 중계 실황의 소리가 너무 큰 경우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파나소닉 (Panasonic) 55 인치 4K 유기 EL 텔레비전 VIERA TH-55EZ950



파나소닉의 유기 EL TV 비에이라에는 LCD TV를 능가하는 색상과 밝기를 표현할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4K 콘텐츠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있는 것은 물론, DVD 나 TV 프로그램, 인터넷 영상을 4K 해상도로 업 컨버트 할 수 있습니다.


HDR 영상의 명암 부를 극명하게  것도 특징의 하나. Ultra HD 블루 레이를 지원하는 블루 레이 레코더  디와 연결하여 최첨단 HDR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엄격한 국제 기준을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성능은 보증 문서. 제작자의 의도를 충실하게 재현 한 하이 콘트라스트의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녹화 기능을 갖추고있는 것도 추천하고 싶은 포인트. USB 하드 디스크에 연결하면 3 개의 탑재 된 디지털 튜너에 의해 2 개의 대항을 동시에 녹화 할 수 있습니다. 방 점프 링크를 지원하는 녹화 장비가 있으면 침실이나 욕실 등 별실도 방송이나 녹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 박부 4.7mm라는 패널의 두께를 살린 아름다운 디자인도 놓칠 수 없습니다. 뒷면 커버가 장착 가능하며, 코드 류를 깨끗이 할뿐만 아니라 청소도 간단합니다.






LG 전자 (LG Electronics) 55 인치 4K 유기 EL 텔레비전 OLED55C7P



얇은 패널과 알루미늄 스탠드를 조합 한 세련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유기 EL TV. 발광 소자를 완전히 해제 할 수있는 유기 EL의 특성을 살린 화면에 빨려 들어가는듯한 칠흑의 표현이 특징입니다. 작은 소자 하나 하나가 개별적으로 광량을 조절하여 액정 TV에서는 재현 할 수 없었던 색상도 충실히 그려합니다.


최신 기술인 Active HDR을 탑재. 돌비 비전과 HDR10 등 고급 사양도 제대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영상 본래의 광택과 밝기, 색상을 남김없이 재현 가능. 일상적인 콘텐츠를 많이 차지하는 밝기 50 % 이하라는 다소 어두운 장면을 선명하게 비출 수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영상미와 함께 깊은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아트 모스에 대응 한 사운드면에서도 매력. 머리를 포함한 온갖 방향에서 소리가 울려 입체적인 음장을 만들어 그 자리에있는 것 같은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맛볼 수 있습니다.


webOS에 의해 실현 한 직관적 인 조작성도 추천하고 싶은 포인트. 인터넷 방송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도 리모컨 하나로 간단합니다. 보안 관리자가 개인 정보 침해를 보호 해 주므로 안심하고 스마트 TV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바 (TOSHIBA) 55 인치 4K 유기 EL 텔레비전 REGZA 55X910



도시바의 유기 EL TV는 낮의 밝은 실내 나 조명을 밝힌 밤의 방 같은 시청 환경을 감지하고 적절한 화질 자동으로 조정 해주는 것이 매력. HDR 복원 기능은 지상파 디지털을 높은 콘트라스트의 선명한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국소적인 노출 부족이나 노출 과다를 억제하여 영상 전체에 익숙해 지도록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재현. 피부 리어 라이저에 의해 피부의 질감과 입체감을 잘 묘사 할 수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지상파 디지털 / BS / 110도 CS 디지털 방송 튜너를 각각 3 기씩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체크하면서 대항을 더블 동시 녹화 할 수 있습니다. 정품 USB 하드 디스크를 사용하여 최대 6 채널 약 80 시간 통째로 녹화에 대응.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버튼 하나로 처음부터 재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 편성표에서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보이지 않는 인 비저블 디자인의 스피커 시스템이 영상 세계에 몰입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용량의 박스 스피커가 저음에서 고음까지 선명한 사운드를 실현. 도시바 독자적인 기술에 의해 사람의 목소리가 듣기 쉽도록 음성을 다시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심야 등 볼륨을 짜내면서 음성을 제대로 알아 듣기 싶을 때 추천 기능입니다.


유기 EL TV는 2016 년까지 LG 전자가 독점하고 있던 시장이지만, 2017 년 이후에는 국내 업체들이 속속 진출. 선택이 크게 늘어난 것은 사용자에게 기쁜 포인트입니다. 텔레비전의 교체를 생각하고있는 분은이 기회에 유기 EL 텔레비전도 꼭 고려해보십시오.

Posted by 내가 원하는 어떤 것 김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