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니터 이어폰 추천 인기 모델 8선. 고품질의 음악을 당신의 귀에


모니터 이어폰은 뮤지션과 제작자 분들이 작업 할 때 사용하는 업무용 이어폰 것. 일반 이어폰보다 음질이 뛰어난 제작되고 있습니다.


최근 모니터 이어폰은 업무용뿐만 아니라 일반 용도로 사용할 수있는 모델도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음악을 고음질로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니터 이어폰의 선택과 추천 인기 제품을 소개합니다.


모니터 이어폰의 특징

모니터 이어폰은



모니터 이어폰은 정확한 음향 관측을 위해 만들어진 전문가 용 업무용 이어폰입니다. 일반 이어폰보다 음질이 높은 차 음성이 뛰어난 제작되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티스트는 물론 오디오 엔지니어 분들 등 음악 산업에 관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있는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이어폰라고하면 업무용으로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에는 일반 용도로도 사용할 수있는 모델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프로가 아닌 분들도 부담없이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있게되었습니다.


일반 이어폰보다 가격은 비싸지 만, 프로와 같은 본격적인 소리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눌러두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장착 방식으로



모니터 이어폰은 주로 커널형  인 이어 형의 2 종류의 장착 방식으로 나누어 사용 용도와 환경에 따라 선택하는 제품이 다릅니다.


커널형은 이어팁을 귀에 꽂아 밀폐 한 상태에서 소리를 귀 플러그 타입입니다. 작은 소리도 잘 알아들을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질면에서 매우 우수합니다. 그러나 주위의 소음이 들리지 않는 단점이 있으므로주의합시다. 한편, 이어 버드는 귀에 얕은 덫을 놓기 위하여 장착하여 사용하는 타입. 커널형에 비해 압박감이 적고 착용감이 우수합니다.


음악 제작이나 DTM에서 사용하거나 고음질로 음악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커널형"가 딱. 장시간 음악을 즐기고 싶은 분은 '이어 버드'를 추천합니다.


구동 방식으로



이어폰은 소리를위한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고 있는데, 그 구동 방식에 따라 음질의 특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다이나믹 형, 밸런스드 아마츄어 형 콘덴서 형의 3 가지 유형입니다. 모니터 이어폰을 선택하기 전에 각각의 특징을 제대로 파악하고 둡시다.


다이나믹 형은 해당 주파수 영역이 넓어 저음에서 고음까지를 커버 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트리 모델부터 하이 엔드 모델까지 다양한 이어폰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음질에 집착이없는 것이면, 다이나믹 형 이어폰을 추천합니다.


밸런스드 아마츄어 형 보청기에 사용되는 드라이버 유닛에서 작은 것이 특징이다. 주로 중고 음역의 소리의 표현에 뛰어나 소리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소리의 청력으로 선택 싶은 분에게 추천.


콘덴서는 전용 앰프를 이용하여 소리를 타입. 저음에서 고음까지 모든 음역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다른 종류의 이어폰과 비교하면 가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입하기 어렵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각의 구동 방식에 따라 특징이 다릅니다. 선택할 때 참고해보십시오.





이어폰으로



모니터 이어폰을 선택하는데 귀에 직접 닿는 이어 피스도 매우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입했을 때 나온다 실리콘 타입의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까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차 음성이 뛰어난 '트리플 플랜지 이어 피스', 착용감과 차 음성이 뛰어난 '폴리 우레탄 이어폰'중저역의 존재감이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이어 피스'등 다양한 타입의 이어 피스가 있습니다. 음질에 철저히 고집하고 싶은 분은 이쪽도 함께 체크해주세요.


기능 및 군비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이어폰 얻으면 기능과 장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케이블을 제거하고 교체 할 수있는 리 케이블 "과 11.1ch 감싸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유사 재현하는"DTS Headphone : X "CD보다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있다"고해상도 "등 다양한 편리 기능을 탑재 한 모니터 이어폰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이어폰은 어떤 분들에게 추천?



모니터 이어폰은 원래 뮤지션, 제작자, 엔지니어 등 음악에 관련된 전문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업무용 제품이지만, 세미 프로 및 아마추어 수준에서 음악 제작 (특히 DTM)를하고있는 분이나 무대에서 라이브 연주를 즐기는 분들도 적합합니다.


리스닝 용으로 보면 악기의 질감 재현성이 높고, 연주 장소의 리얼한 현장감도 느껴집니다. 일반 대중을위한 음악 감상용으로도 고음질 이어폰으로도 추천합니다.


한편, 밀폐도가 높은 장착성에 위화감을 기억하고, 착색이 적은 음질 경향에 아쉬움을 느끼거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얼한 사운드를 듣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어폰입니다.


모니터 이어폰 추천 업체

소니 (SONY)



널리 알려진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입니다. 업계에서는 밀폐형 헤드폰 MDR-CD900ST와 MDR-7506 2 기가 유명하다. 현재도 많은 스튜디오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프로도 인정 받고있는 소니의 오디오. 모니터 이어폰의 표준 브랜드로 추천합니다.





오디오 테크니카 (audio-technica)



국내에서는 소니와 대등 한 이어폰 업계의 인기 제조 업체입니다. 모니터 용 기계에 오랜 경험이 있습니다. 소니는 다소 금욕적인 소리 인 반면, 오디오 테크니카는 듣고 성도 의식한 아름다운 사운드가 특징이다. 듣기 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슈어 (SHURE)



커널형 이어폰을 세상에 알린 브랜드입니다. 코드의 터치 노이즈를 방지 귀걸 장착 이른바 '슈어 걸 "을 무기로 이어폰으로도 모니터 할 수 있음을 전문 업계에도 침투했다. 또한 밸런스드 아마츄어 (BA) 이어폰의 약점 인 재생 범위의 좁음을 여러 유닛 화에서 극복 한 것도 확실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디오 업계를 견인하고있는 업체입니다.





에 티모 틱 리서치 (ETYMOTIC RESEARCH)



음향 계의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있는 기술 기반 제조 업체. 자신의 높은 차 음성 3 단 플랜지 이어 피스도 유명합니다. 다소 온이지만 차 음성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커널형 모니터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업체입니다.


모니터 이어폰 추천 인기 모델

소니 (SONY) 케이블 착탈식 커널형 이어폰 MDR-EX1000



음악 제작의 현장에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모니터 용으로 개발 된 이어폰.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 액정 폴리머 필름 진동판을 채용하는 것으로, 원음에 충실한 재생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대구경 16mm 다이나믹 형 드라이버 이어폰의 상식을 넘어선 저음 재생 능력과 스케일 감을 표현. 바디는 가볍고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을 채용하고 있으며, 모니터 용에 적합한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소니가 세계에 자랑하는 EX 모니터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 스튜디오에서의 사용은 물론, 음원 제작, DTM, 그리고 듣기에도 추천 할 수있는 명기입니다.





오디오 테크니카 (audio-technica) 밸런스드 아마츄어 이어폰 ATH-E70



오디오 테크니카의 모니터 용 이어폰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모니터링에 최적화 된 저  중  고역 용의 BA 드라이버를 3 기 탑재. 모든 음역의 정확한 재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연하게 조정할 수있는 전용 케이블로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된 착용감을 지속 할 수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독자 규격 A2DC 의한 케이블 착탈기구는 강력하고 모니터 용으로 원하는 내구성도 양호.


부속품으로 휴대하기 편리한 케이스를 가진 것도 포인트. 스튜디오에서 섬세한 작업은 물론, 무대에서의 사용도 추천합니다.


슈어 (SHURE) 커널형 높은 차 음성 이어폰 SE215



전세계의 뮤지션과 오디오 애호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업무용 음향 기기 메이커 수아. 높은 차 음성, 터치 노이즈를 방지 슈아 걸고 케이블 착탈기구 등 저가 고기능 제품을 출시하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SE215은 모니터 이어폰의 엔트리 모델. 가격은 저렴하지만 상급기 마찬가지로 자연 플랫 음악을 재현 가능. 소음을 최대 90 % 인하하는 이어폰하여 어떤 장소에서도 음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용도는 물론, DTM 용이나 리스닝 용으로도 추천 이어폰입니다.





에 티모 틱 리서치 (Etymotic Research) BA 이어폰 ER4SR



모니터 이어폰의 초 스테디셀러 ER 시리즈의 신제품.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하여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보다 섬세한 소리의 재현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우징 부분에는 내마모성이 우수한 아노 다 이즈 가공이되어 있기 때문에 내구성도 양호합니다.


제공된 이어팁으로 교체하면 음질이 크게 변화하는 것도 포인트. 모니터 용으로는 물론, 듣기위한 이어폰으로도 추천합니다.


64AUDIO 커널형 이어폰 U2 64A-0304



이어폰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공기를 외부로 빠져 나가게에서 고막에 부담을주지 않도록하는 'apex (Air Pressure Exchange)'기술을 탑재 한 모니터 헤드폰. 큰 소리 장시간 사용으로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U2는 BA 드라이버를 2 개 탑재하고있는 리스닝 용 모델. 저음 드라이버와 중  고음 드라이버를 각각 1 개 채용하여 고음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프로 뮤지션과 엔지니어 분들은 드라이버의 수가 많다 "U8나 U10를 추천합니다.





아카게 (AKG) 커널형 / 고해상도 지원 / 케이블 분리형 이어폰 N40



호주의 인기 오디오 브랜드 아카게. 개방적이고 자연스러운 소리가 특징으로, 전세계의 스튜디오 나 방송국 등에서 도입되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N 시리즈의 최상위 기종으로, 아카게 최초의 "고해상도 대응" "케이블 착탈식" "귀에 걸고있는 (슈어 걸) '의 3 가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필터 교체에 의한 음질 조정 기능을 활용하면 모니터와 음악 감상용 구별도 가능합니다.


케이블 연결 커넥터 MMCX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시판의 케이블로 교체하기 쉬운 것도 포인트. 오랫동안 사용할 하이브리드 모니터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웨스턴 (Westone) AM Pro20



차 음성의 높이가 요구되는 모니터 이어폰에있어 특이한 꾹 캡처 가능한 기종입니다. 신개발 "SLED 기술 '과'TRU 오디오 필터 '에 따라 불필요한 외부 주파수는 차단하면서 밴드 소리와 관객의 목소리를 넣을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차 음성이 필요한 DTM과 녹음 모니터에 부적합하지만, 스테이지 모니터에 딱. 관객의 반응과 동시에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위의 소리를 확인할 수있어 이동 중 음악 감상에도 최적. 새로운 감각의 리스닝 스타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모니터 이어폰입니다.





슈어 (SHURE) 높은 차 음성 콘덴서 이어폰 시스템 KSE1500



세계 최초의 콘덴서 높은 차 음성 이어폰 시스템 " 음질은 우수하면서도 소형화, 밀폐 화가 어렵 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적합했다 콘덴서를 컴팩트 한 사이즈에 떨어 뜨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고음질은 물론 일반 이어폰으로는 흉내낼 수없는 압도적 인 정보량 모든 소리, 음악을 재현합니다. 전례없는 현장감으로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연주 현장의 분위기 마저 느껴진다 때문에 리스닝 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전용 앰프 포함의 소리 만들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소리를 충실하게 재생할 수있는 것도 포인트. 예산이 허락한다면, 모든 음악 팬에게 추천의 모니터 이어폰입니다.


원래 업무용 용으로 개발 된 모니터 이어폰. 강력한 중저음 선명한 고음 등 기존의 이어폰에서는 맛볼 수없는 높은 퀄리티의 음질을 즐길 수 리스닝 용으로도 추천합니다. 소리에 관한 전문 음악가와 엔지니어는 물론,보다 리얼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은 음악 팬 분들도 꼭 체크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