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싼 가격대의 가정용 3D 프린터 추천 6선. 사도 좋을지도


기업의 시제품 ??및 주택의 모델링 등 조형물을 만들 수있는 3D 프린터. 3D 프린터로 집을 통째로 만든 것으로도 화제가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저가격 화가 점점 확대.


개인의 취미, 피규어 나 스마트 폰 커버 등 소품을 만드는 사람도 늘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개인적으로도 구입할 수있게되었고, 저렴한 추천 가정용 3D 프린터를 소개합니다. 가정용으로 하나 어떠세요?


추천 보급형 가정용 3D 프린터

XYZ 프린팅 재팬 3D 프린터 다빈치 Mini w



입문기로 인기있는 저렴한 가격의 추천 3D 프린터. 본체의 무게는 8Kg으로 휴대가 우수합니다. 또한 Wi-Fi 접속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차고 곳에도 필요 없습니다. 본체 조작은 버튼 하나만 간단한 조작.


필라멘트는 옥수수 전분을 원료로 한 PLA 수지로 최대 조형 사이즈는 15cm입니다. 초보자를위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되고있는 것도 기쁜 포인트. 가격 대비 성능도 뛰어나 입문기로 추천합니다.


같은 기능에서 Wi-Fi를 지원하지 않는 화려한 모델, minMaker도 인기. 어린이가있는 가정에, 이쪽도 추천합니다.




ALUNAR Reprap Prusa i3 3D 프린터 키트



에서 직접 조립 형 저가 3D 프린터입니다. 오픈 소스 3D 프린터 Reprap의 표준 모델 Prusa 시리즈의 i3 버전. 여러 메이커에서 동일한 유형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직접 조립해야하지만, 해설 동영상이 들어있는 SD 카드가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최대 조형 사이즈는 20cm. 조립을 좋아하는 분들 스스로 잘 관리 할 수있는 분 등 기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플래시 포지 (FLASHFORGE) 3D 프린터 Finder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조작으로 인기 낮은 가격 3D 프린터입니다. 카트리지 식 필라멘트는 본체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추천. 필라멘트 조각도 메시지로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FlashPrint도 일상 버전 업이되고, 사용하기 쉬운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 조형 사이즈는 14cm에서 Wi-Fi에도 대응. PLA 필라멘트가 1 릴 붙어있어 구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이므로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폭넓게 추천. 초 저소음 것도 특징으로, 가정용에 적합하다.




XYZ 프린팅 재팬 3D 프린터 다빈치 Jr. 2.0 Mix



다른 색의 PLA 필라멘트를 2 개 사용할 수있는 추천 3D 프린터. 단색 또는 그라데이션까지 인쇄 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린트는 총 3 모드. 단색 모드에서는 1 색의 필라멘트 만 프린트합니다.


여러 가지 빛깔 모드는 2 색의 필라멘트를 혼합 한 색으로 인쇄 할 수있는 모드. 또한 2 색의 필라멘트를 비율을 소프트웨어에서 설정 인쇄 그라데이션 모드가 있습니다. Wi-Fi 지원으로 최대 조형 사이즈 15cm.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토 (MUTOH) 국산 3D 프린터 Value3D MagiX MF-500



국산 저가 3D 프린터. 이번에 소개하는 3D 프린터 중 가장 작고, 가정용에 적합하다. 자체 개발 한 프린트 헤드 및 정밀 기계 부품을 채용. 이에 따라 정확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제공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전체 일본어 대응 한 것도 추천 포인트. 일본어 사이트 나 전용 고객 센터를 비롯해 지원 체제도 만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을 갖춘 3D 프린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


최대 조형 사이즈는 10cm와 작기 때문에주의하십시오.




XYZ 프린팅 재팬 다빈치 1.0 Pro 3in1 3F1ASXJP00F



추천 3D 프린터 복합기. 가정용으로 거기까지 저렴한 가격에 아니지만, 3D 인쇄, 3D 스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구입하면 종이와 나무, 가죽 등에 레이저 각인 할 수 있어요.


3D 스캔 대상물을 턴테이블로 설정하여 360도 구석 구석까지 스캔 가능. 5 분 데이터화합니다. PLA와 ABS의 2 종류의 필라멘트에 대응. 타사의 필라멘트도 사용할 수있는 것도 기쁜 포인트입니다.


Wi-Fi를 지원하고 최대 조형 사이즈는 20cm.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캔 기능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D 프린터의 선택

3D 프린터 방식과



3D 프린터는 3DCAD과 3DCG 데이터에서 그대로 3D 조형물을 만드는 프린터. 종이에 인쇄하는 프린터와는 달리 있어요.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 3 종류가 있습니다.


열 용해 적층 방식은 열로 녹인 ABS 수지와 뿌라틱쿠 수지를 1 층씩 거듭하면서 조형물을 만드는 방식. 일명 FDM 법이라고합니다. 이 방식의 3D 프린터는 상대적으로 크기도 작고 가격도 싸기 때문에 가정 방향으로 추천합니다.


ABS 수지와 뿌랏찌쿠 수지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합니다.


광 조형 방식은 일명 STL 법이라고 일본인이 개발 한에서 가장 오래된 방식. 정밀도가 높고 세세한 부분까지 만들어 담는 때문에 제조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있는 방식입니다.


자외선을 쬐면 굳게 수지를 소재로, 소재를 채운 케이스에 자외선을 맞추고 조형물을 만듭니다.


분말 소결 방식은 분말 소재에 높은 출력의 레이저 광선을 맞추고 점화 방식. 일명 SLS 법이라고합니다. 소재는 다른 3D 프린터와 마찬가지로 수지가 사용할 수 있지만, 티타늄과 구리 등의 금속 계열도 사용 가능.


따라서 사용 소재에 따라 내구성과 내열성이있는 조형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렴한 가격에 집 방향의 열 용해 적층 방식을 채용 한 3D 프린터를 소개했습니다.




수지 소재 (필라멘트)는



열 용해 적층 방식의 수지 소재는 일반적으로 필라멘트라고 주로 ABS와 PLA의 2 종류가 있습니다.


ABS는 석유 유래의 소재로 만들어져있는 소재. 230도 이상의 온도에서 사용합니다. PLA보다 재질에 끈기가 있고 성형 후 야 스리 절벽 등의 가공이 용이하다. 또한 강도가 높은 페인트로 도장이 가능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PLA는 옥수수와 고구마, 사탕 수수 등의 식물에서 만들어진 플라스틱 소재. 상대적으로 낮은 200도 전후의 온도에서 사용합니다. 끈기가없고 딱딱하기 때문에, 도장이나 모래 등의 가공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열에 의한 변형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큰 것도 만들어 쉽게 추천 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 의해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는 정해져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합시다.


최대 조형물 크기를 확인



가정용 저가 3D 프린터 본체 크기가 비교적 컴팩트합니다. 조형물은 본체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만들 수있는 최대의 조형물 크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3D 프린터는 최대 조형물 크기를 사각형 크기로 표기하고 있어요.



소프트 확인



3D 프린터로 조형물을 만드는 데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3D 프린터에는 전용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고기능의 유료 소프트웨어와 무료 소프트웨어도 많이 있어요.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초보자는 3D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3D 모델링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여기를 다운로드하면 바로 조형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각대로 다양한 것을 만들 3D 프린터. 아이디어를 형성하기 위하여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있어 문제가되지 않지만, 3D 모델링의 공부도 중요하다. 열심히 꿈을 형태로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